티스토리 뷰

암호를 잊어 버린 경우나 장치를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암호를 삭제하세요.

iOS 장치에 암호를 6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기기가 잠겨 장치를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한 경우의 대처법을 설명합니다.

장치의 데이터를 지우는 방법을 선택하기

암호를 잊어버리기 전 데이터를 백업해두지 않았다면 장치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장치를 초기화해야 데이터 변경 사항이 모두 삭제됩니다.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장치를 초기화하여 암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iTunes에서 동기화 한 적이 있다면, 아래의 iTunes를 이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 iCloud에 로그인하고 "나의 iPhone 찾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아래의 iCloud 이용 방법을 참조하세요.
  • iCloud를 이용하지 않고, iTunes와 동기화하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아래의 복구 모드 사용 방법을 이용하세요.

iTunes에서 장치를 제거하여 암호를 삭제

장치를 이전에 iTunes와 동기화한 적이 있다면 장치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를 수행하면 장치의 데이터와 암호가 삭제됩니다.

  1. 동기화된 적이 있는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iTunes를 실행합니다. 암호 입력 화면이 표시되면 동기화되어 있는 다른 컴퓨터에서 시도하거나 복구 모드를 이용하세요.
  3. iTunes에서 장치가 동기화되고 백업이 생성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는 애플 공식 도움말에서 해결책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4. 동기화 및 백업이 완료되면 "기기 복원"을 클릭합니다.
  5. iOS 기기를 복원하는 동안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iTunes백업에서 복원을 클릭합니다.
  6. iTunes에서 장치를 선택합니다. 각 백업의 날짜와 크기를 비교해 적절한 것을 선택합니다.

iCluod에서 장치를 제거하여 암호를 삭제

iOS기기 또는 Mac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설정한 경우는 iCloud를 사용하여 장치를 제거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를 수행하면 장치의 데이터와 암호가 삭제됩니다.

  1. 다른 장치에서 iCloud.com/find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3. 브라우저 창 상단의 "모든 장치"를 클릭합니다.
  4. 삭제의 대상이 되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5. "장치 제거"를 클릭하여 장치의 데이터와 암호를 지웁니다.
  6. 이어 백업에서 복원하거나 새로운 장치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복구 모드에서 장치를 제거하여 암호를 삭제

iTunes와 동기화한 적이 없거나 iCloud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복구 모드를 사용하여 장치를 복원해야합니다. 이 절차를 수행하면 장치의 데이터와 암호가 삭제됩니다.

  1. iOS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합니다.
  2. iPhone 6s 이전,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 홀드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Appld 로고가 표시되더라도 버튼을 놓지 마세요.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 두 버튼을 누르세요.
  3. iPhone7, iPhone7 Plus의 경우 : 홀드 버튼과 볼륨 낮추기 버튼을 누릅니다. Apple 로고가 표시되더라도 버튼을 놓지 마세요.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 때까지 두 버튼을 누르세요.
  4. 복원 또는 업데이트 옵션이 표시되면 복원을 선택합니다.
  5. iTunes에서 장치의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됩니다. 15분 이상 진행될 경우 복구 모드가 종료됩니다. 이 경우 2단계와 3단계를 반복해야 합니다.
  6. 복원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끝나면 장치를 설정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